본문 바로가기

시네마천국

캐리와 슈퍼콜라,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을 극장에서 볼 수 있다고?

캐리소프트에서 아이들을 위한 캐리와 슈퍼콜라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드디어 개봉을 했다.

딸아이가 유치원 다닐 적부터 줄기차게 지겹도록 1세대부터 보던 캐리가 이제 11살 초등학생 캐릭터가 되었다.

집에 딸아이가 있다면, 절대 모르려야 모를 수가 없는 캐릭터가 바로 '캐리'가 아닐까.

그동안 뮤지컬, 공연, 콘서트등 다양하게 콘텐츠를 기획하며 어린이들을 즐겁게 해 줬는데 이번엔 영화로 찾아왔다.

 

 
캐리와 슈퍼콜라
내 친구 ‘콜라’에게 초능력이 생겼다…?! 우주 악당 ‘스펙터’에게 쫓기던 외계인 ‘마스터’는  우연히 지구에 불시착하게 되고 ‘캐리’의 가장 소중한 인형 ‘콜라’의 몸 속에 들어가게 된다 그렇게 처음 ‘슈퍼콜라’와 만나게 된 11살 캐리와 친구들! 자유자재로 사물을 움직일 수 있는 초능력 덕분에‘캐리’의 하나뿐인 비밀친구가 된 ‘슈퍼 콜라’!그러나 평온함도 잠시. 무리한 초능력 사용으로‘스펙터’ 일당의 레이더에 걸린 ‘슈퍼콜라’는결국 악당의 우주선으로 잡혀가고 마는데!용감무쌍 캐리의 슈퍼파워 콜라 구출 대작전!
평점
9.8 (2023.01.18 개봉)
감독
오성윤, 이춘백
출연
최정윤, 엄상현, 이다은, 원옥화

 

요즘 초등학생답게 캐리는 학교인스타와 같은 스쿨톡에 빠져있어, 재미있는 인기 사진이나 동영상 업로드가 최대 관심사다. 인기와 댓글을 많이 받지 못하면 시무룩해지는 영락없는 초등학생이랄까.

그러던 중, 우주악당 스펙터에게 쫓기는 힘숨찐 외계인 마스터가 보디가드 와쿠와 불시착하게 된다.

몸을 안전하게 숨길곳을 찾던 중, 캐리가 가장 아끼는 인형 콜라의 몸속으로 들어가게 된 마스터.

그리고 곧 캐리에게 들키고 마는데, 물건을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이 있는 마스터와 곧 비밀친구가 된다.

일정시간 초능력을 쓰게 되면 악당 스펙터에게 위치를 들킬 수가 있는데, 캐리의 스쿨톡 동영상을 신나게 찍다가 그만 위치가 발각되고 곧 스펙터에게 쫓기게 된다.

지구를 갖기 위해 마스터의 힘을 이용하려는 스펙터와 그런 악당에게서 콜라와 마스터를 구하려는 캐리와 친구들.

과연 마스터를 구해주고, 무사히 콜라를 되찾을 수 있을까?

 

캐리와 슈퍼콜라 스틸컷
캐리와 슈퍼콜라

 

스포일러 有

평소에도 늘 캐리 TV를 즐겨보는 우리 아이들. 어느 날부터 '캐리와 슈퍼콜라' 영화 예고편이 어마어마하게 나오기 시작했다. 보고 싶다고 보고 싶다고 노래를 부르는 초등학생과 유아를 데리고, 상영관도 많지 않은 캐리와 슈퍼콜라 관람기다.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의 캐릭터인 꼬마 캐리, 꼬마 캐빈, 꼬마 엘리가 이번에 11살 초등학생으로 성장했다.

초등학생이 된 캐리의 일상부터 시작되어, 어른인 나는 시작 부분이 조금 지루했다. 길이는 총 79분으로 아주 어린아이들이 보기에 결코 짧은 시간이 아니다. 사실 조금 더 시간을 단축했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그런 캐리와 친구들 일상과, 우주에서 온 외계인 마스터의 이야기가 주를 이루는데 어린아이들을 위한 영화답게 악당이 엄청 무섭다거나 정말 악하다거나 그렇지 않고 적당히 귀엽게 허술하달까.

악당을 피해 캐리가 아끼는 인형 속으로 들어간 마스터와 우여곡절 끝에 우정을 쌓게 된 캐리.

지구를 위해 또 콜라와 새로운 친구 마스터를 되찾기 위해 용기를 내는 캐리와, 친구들 캐빈과 엘리의 모험이 시작된다.

마스터는 지구에 올 때 보디가드 와쿠와 함께 오는데, 함께 있지 못하고 와쿠는 풍선인형이 되어 장사가 안 되는 꽈배기집에 살게 된다. 말투는 군대식 다나까를 쓰는데 그게 참 어색하고 별로였다. 마스터의 보디가드답게 뭔가 서사가 있을 법 한데, 처음에만 조금 잘 싸우다가 풍선이형이 된 뒤로는 꽈배기 집 장사가 잘 되게 해주는 능력만 있달까.

우주선에 잡혀간 마스터를 구할 때도, 풍선인형답게 잘 싸우지를 못하고 캐리가 말 그대로 하드캐리 한다.

캐리가 악당 스펙터와 최종 전투를 할 때, 마스터의 힘으로 왕주먹과 왕머리가 되어 싸우는데 그때 아이들이 참 좋아한다.

잔잔하게 지루하다가 그때만 잠깐 웃겼었다. 어쨌든 결국 캐리와 친구들의 도움으로 악당을 물리치고, 마스터도 구하고 그들을 우주에서 조력자가 데리러 올 때까지 콜라의 몸으로 캐리와 함께 지내며 끝이 난다.

캐리를 워낙 좋아하는 아이들이라, 재밌게는 본 것 같은데 서사가 살짝 지루한 감은 있다. 조금 더 짜임새 있는 구성이 박진감 있게 진행됐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지만 아이들이 잘 봤으니 뭐.

초등학생도 다른 영화를 볼 때와 달리 조금 지루해했고, 유아 아들도 언제 끝나는지 서너 번을 물어봤다.

지나고 나서는 예고편이 나올 때마다 재밌었다고 또 보고 싶다고 하니, 아이들에게는 그래도 재미있는 모양이다. 

엔딩 크레디트로는, 캐리 TV 애청자들은 즐길 수 있는 '슈퍼파워'와 '점프'노래가 캐릭터 댄싱어롱 영상으로 아이들의 마지막 흥을 돋운다.